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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연말정산, 내년부턴 안 해도 된다?

쯔깨비_ 2021. 8. 16. 22:30

 

 

직장인 연말정산과 관련해서

좋은 소식이 있는 것 같아 급히 포스팅 해봅니다!!

 

매년 연말정산 때마다 홈택스와 씨름했던 걸 생각하면..

너무 반가운 소식인데요.

앞으로는 직장인 연말정산에 시간, 힘 쓰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관련해서 내용 정리해봤습니다.

 

 

직장인 연말정산 간소화, 일괄제공 서비스

 

지난주 13일에 열린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에서

'2021년 하반기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확정하고 내년부터 연말정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일괄제공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국세청

 

매년 근로자가 직접 홈택스에 접속하여 간소화 자료를 일일이 내려받고 제출해야 했었습니다.

컴퓨터 사용에 익숙치 않은 경우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는 경우도 빈번했는데요,

 

내년부터는 근로자가 자료 제공에 대한 사전 동의를 하는 경우,

국세청이 소속 근로자의 간소화 자료를 회사로 일괄 제공하고 회사는 이를 토대로 연말정산 서류를 작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근로자가 별도 출력 및 확인 없이 사전 동의만 하면 자동으로 진행이 되는 셈입니다.

 

 

직장인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 적용 시점

 

일괄제공 서비스는 내년 진행되는 2021년 귀속 연말정산부터 신청 회사에 우선 도입 후

대상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물론 새로 도입되는 시스템으로 초기에 부분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굉장히 편리한 시스템의 도입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정화가 속히 진행되어서 신청 회사가 아닌 전 회사에서 이러한 프로세스로 처리되면 좋겠네요.

 

매해 간소화 자료 다운받고 회사에 전달하고.. 번거로웠는데 이러한 부분이 해결되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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